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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상통신이 가능한 Metaverse Solution 개발
황소의일격
2021. 8. 3. 22:54
화상통신이 가능한 Metaverse Solution 개발을 위한 항목
No | 개발 내용 |
1 | 메타버스 서버 개발(게임 서버와 같은 기능을 한다고 생각하면 됨) |
2 | 메타버스 클라이언트 개발(게임 클라이언트와 같은 기능을 한다고 생각하면 됨) |
3 | 메타버스 클라이언트 리소스 제작(2D, 3D, 애니메이션, Sound, 등등의 VR 가상공간 구축을 위한 모든 리소스라고 생각하면 됨) |
4 | 메타버스 기반 화상통신 개발(현재 가장 좋은 오픈소스는 WebRTC라고 할 수 있음) |
- 하나의 "메타버스" 개발기간은 서비스 기획 규모에 따라 다르겠지만, 복잡한 서비스 기획이 아니고 비교적 심플한 서비스 기획이라고 가정하고, 게임 서버가 구축되어 있고 서버 접속을 위한 샘플 코드가 있을 때, 상기 개발 계획과 같이 10.5개월 정도의 시간이면 화상통신이 가능한 메타버스를 설계 및 개발 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 물론 화상통신을 위한 네트워크 기반은 구축되어 있어야 한다.
- 메타버스 개요 : [참조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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